품질보증체계
품질보증체계
넥스콘테크놀러지는 제품기획(고객수주) 단계부터 판매, 서비스(A/S) 단계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 활동 및 역할의 명확화를 통해
제품이 계획되고 고객이 사용할 때까지 각 단계별 역할을 명확하게 한 품질보증체계 확립, 개선, 유지관리로 예방품질을 실현하고자 합니다.
제품 기획
- 경영방침 설정 및 중장기 사업계획 수립
- 품질방침의 수립, 교육, 게시
- 품질목표 모니터링, 개선
- 고객 요구사항 파악 및 시장정보 수집
- 신제품, 변경품 기획 참여
- 과거문제점, 품질비용 최소화
제품 설계 및 제품 개발
- 설계 계획, 시작 준비 계획, 외주개발계획, 생산준비계획, 품질보증계획
- 표준문서 설정시제품 제작 및 문제점 개선
- 요구품질과 품질능력 비교
- 양산품질 규격의 결정
- 고객 요구품질 타당성 검토
- 제품별 품질목표 확인
양산 검증
- 공정설계, 자재공급계획, 인원배치, 품질관리 계획, 표준문서 배포
- 협력사 평가, 보증계약 체결
- 부품 포장 및 납입용기 검증
- 신뢰성 검토, 양산성 검증보고, 개선대책
양산
- 고객 발주정보 입수, 생산계획 수립
- 부품 입고검사, 친환경 보증, 부품별 검사기준 설정,배포
- 입고품 검사, 부적합 개선
- 공정개선, 설비유지관리, 작업자교육
- 제조공정 품질진단 및 시정요구
- 작업표준의 검증 및 성과 분석
- 초중종 검사, 공정 Patrol, 신뢰성시험
포장 및 출하
- 완제품 검사, 유해물질 측정(XRF), 제품 신고(초도품)
- 고객요구 명품의 적시공급
- 사전품질관리 불량유출 방지
- 납입용기에 대한 사양
- 운송 이동환경에 대한 평가
고객 불만
- 고객불만 접수, 불량 분석, 분석결과보고, 불량 개선 시정 및 예방조치, 유효성 평가
- 실패사례 등록, 교육관리
- 고객 제품정보 전달/입수
- 외부 실패비용의 최소화